본문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주택담보대출

by 돈되는정@보 2021. 11. 18.

주택담보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바뀌어가는 부동산 정책에 맞추어 가장 최성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끝까지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정부지원으로 주택담보 대출이 힘든 분들들은 농협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부에서는 계속해서 부동산 대책을 내놓고 있고 금리도 올렸습니다. 하지만 금리의 인상은 계속 오를 것이기 때문에 불안감이 커져갑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주택담보
2. 농협 담보대출 기간 한도

3. 농협 담보대출 금리 
4. IBK기업은행 프리워크아웃론
5. 하나 아파트론 

1.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의 경우에는 결론만 말하하게 되면 시세 - (소액보증금 차감) 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에 따른 LTV 적용 소득에 DTI/DSR 적용이 됩니다.  공식이 대출 가능한 금액의 공식입니다.

 

소액보증금이란, 임대인이 집을 매매해서 임차인에게 세를 내어 준후 집이 경매에 넘어갔을 경우에 방에 세들어 살고 있는 소액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라고입니다.

 

경매가 끝나고 배당금을 받았을 경우에는 국가가 소액 임차인들에게 먼저 배당금을 지급해서 임차인들의 주거안정을 돕는 법입니다.

최근 에는 쉽게 주택 담보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농협 주택담보대출 기간 한도 

주택자금은 10년 안으로 가능합니다. 혼합상 환은 33년 이내이고, 대출기간의 1/3 즉, 최대 10년 거치가 가능합니다. 원(리) 금 균등 할부상환: 33년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의 1/3 이내 최대 10년 거치가 가능한데, 대출기간의 30% 이내에서 최대 10년간 거치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농협 주택 담보대출의 한도는 담보로 제공되는 물건을 평가 산정한 금액에서 최대 70% 이내로 합니다. 

3.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금리는 연 최저 3.19%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금리 표는 참고만 하셔야 합니다. 실제 금리는 신청시기, 대출기간, 대출 규모에 따라 개인별로 상이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IBK기업은행 주택담보 대출 프리워크아웃론

대출대상은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가능합니다. 개인 명의 주택을 소유한 기준에 만족하는 분이 대상자입니다. 대출한도 주택 시세 범위 내 (개인별로 다릅니다) 대출기간 35년까지 연장 가능하고, 대출금리 3.396% 의 연 최고 금리입니다.

5. 주택담보 대출 하나 아파트론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고객입니다. 심사 만족하는 분 대출한도 담보대출 가능액 범위 내 대출기간 35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최대 4.220% 연평균 금리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기업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쉽게 받기

 

기업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기업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유익한정보를 얻어가실수 있으실겁니다.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은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생겨서 급하게 자금이

post.naverfun.com

국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싸게 받기

 

국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국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유익한 정보가 숨어있습니다. 꼭 끝까지 정독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독해주시면 만 족 한만 한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습

post.naverfun.com

대출이자 계산기로 확인해보기

 

대출이자 계산기

이번 시간에는 대출이자 계산기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이자 계산기로 계산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은행에서 대출받은 것과 맞습니다. 대출이자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

post.naverfun.com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잘 보셨나요?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더욱 알기 쉽습니다.

댓글